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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SAC - SEO 강의 후기 #2
    SEO 마케팅 2023. 7. 6. 18:47

    SEO 강의 두번째 시간입니다. 팀끼리 브랜드를 선정하고, 해당 브랜드 제품을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링크를 가져와 소개하는 글을 SEO 체크리스트에 맞춰 작성했습니다. 

    1. 컨텐츠 SEO 실습

    1. 선정 브랜드

    • 우리 팀의 브랜드: 한성컴퓨터
    • 한성컴퓨터의 무접점 키보드 상품을 소개, 쿠팡 파트너스 링크 추가.

    2. 실습 목표

    • 롱테일 키워드를 분석해 '한성컴퓨터 GK898B' '예쁜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상단으로 올림.
    • 트래픽이 얼마나 가치있나 확인하기 위해 쿠팡 파트너스 커미션 링크 등록. 트래픽을 수익화해보자.
    • 티스토리에 들어온 고객의 로그데이터를 분석, 구매로 이어지는 SEO 캠페인.
    • 컨텐츠 사일로 진행. 많아질수록 강해지는 컨텐츠 SEO . 컨텐츠 사일로가 뭐임?

    3. 실습 과정

    1. 쿠팡에 들어가 로켓 배송 중에 팀별로 홍보하고 싶은 제품 카테고리와 자사 브랜딩이 약한 브랜드 고르기.
    2. 쿠팡 파트너스 회원 가입.
    3. 원하는 상품을 상품 링크에서 입력하고 링크 생성.
    4. 브랜드가 타게팅할 키워드 조사해보기.
    5. 컨텐츠 작성하기.

    2. 컨텐츠 SEO 이론

      1. 좋은 키워드란?
        • 타깃 고객이 원하는 정보가 있는, 자주 사용하는 키워드
        • 브랜드, 제품, 서비스를 표현해주는 키워드.
        • 비즈니스와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
        • 경쟁사 웹페이지에 적게 사용되는 키워드.
      2. 키워드 개발하는 방법
        1. 검색량이 많은 것부터 노리자 -> 아래 4 '음식점' 선택
          • 음식점 - 검색량 135,000
          • 맛집 - 검색량 95,000
          • 레스토랑 - 검색량 49,500
          • 식당 - 33,100
        2. 사용자의 니즈 확인 - 음식점에 대해 어떤 니즈가 가장 큰가?
          • 정보 찾기
          • 행동하기
          • 구매하기
          • 업체 찾기
        3. 위의 1 2 합쳐보기
          • 음식점 가격/주차/가는법
      3. 키워드 선정 3단계
        1. 롱테일 키워드를 통해 핵심 목표 찾아내기
          1. Short tall keyword: 포괄적인 단어, 한두개 단어로 구성. Ex. 떡집 추천.
          2. Long tail keyword: 검색량은 적으나 구매의도가 담긴 키워드. 3단어 이상으로 구성. Ex) 성남 이사 떡집 추천 5만원.
        2. 리서치 툴을 활용한 키워드 확장
          1.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 - 검색량 예상 실적 조회.
          2. 연관 검색어 확인하며 크리에이티브 발휘해 롱테일 키워드 뽑기. Ex) 애플티비용 추천(지식습득), 중소기업TV 추천(지식습득), 원룸 TV 할인(구매), 회의실 TV 할인(구매), 스마트 TV 사는 (이동), TCL TV 후기(지식 습득)
          3. 구글 검색결과 최하단의 관련 검색어도 활용.
          4. 이외의 : KW finder, SEMrush, Ubersuggest, Answer the public .
            • 네이버 키워드 1 : 판다 랭크
            • 판다랭크에서 키워드 등급, 검색 비율, GPT 활용해 키워드 활용한 블로그 작성 바로 시켜보기.
              • 검색 비율에 따른 구조 짜기.
              • 여성/남성 비율에 따른 컨텐츠 구성.
              • 나이대에 따른 컨텐츠 구체화.
        3. 통계 및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키워드 선정
      4. 타겟 키워드를 활용하는 공간 
        1. 웹주소
          • 키워드가 포함된 URL은 클릭율이 45% 높다
        2. 타이틀
          • 필수적이지는 않으나 초기 트래픽 모이는 데 용이.
          • 넣는다면 제목의 가장 앞.
          • 컨텐츠와 무관한 타이틀은 오히려 독이 된다. 
        3. 메타 디스크립션
          • 노출되는 첫 인상에 다른 페이지와 차별성을 알리고 흥미 유발
        4. 헤딩태그
          • HTML 상에서 H 태그
          • 책의 목차와도 같은 역할
        5. 본문
          • 키워드 스터핑 피하기
          • 전체 단어의 2.5% 내로 하라는 구글 가이드라인
        6. 이미지 텍스트와 링크 텍스트 
          •  관련 있는 이미지와 링크 사용, 타깃 키워드 적절히 활용
            • GPT에서 '거실에 있는 TCL TV 치밀하게 그려줘'라고 입력하면 가상의 이미지 생성함. 이거 붙이고 alt text 입력.
            • 하단에 'TCL TV 최저가 바로 사러 가기' 링크텍스트 쓰고 쿠팡 파트너스 링크로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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